(사) 한국연극협회 서울지회 창립 경과보고

서울지회 분리독립을 위한 과정으로 12 월 1 일 발렌타인 극장에서 창립발기인 대회를 가진 서울지회 창립준비위원들은 12 월 9 일까지 서울지회 입후보 등록을 해 최주봉, 채승훈씨가 서울협회장 후보로 나섰다.
12 월 9 일 알과 핵 소극장에서 서울지회장 입후보들의 공개토론장을 열었고 각 후보들은 자신들의 선거공약을 발표하고 지정된 패널인 김승현(문화일보 기자), 오세곤(연극평론가, 순천향대 교수), 김태용(극단 수레무대 대표)씨가 각 후보들 공약에 대한 지정 논의가 있었다.
연극인들의 후생복지 문제, 대학로 문화지정 논의, 연극인 회관 등을 비롯한 선거공약에 대한 입후보자들의 공약과 이에 대한 회원들의 질문들이 4 시간 동안 진행되었다.
12 월 22 일 서울지회 분리독립 창립총회와 회장선거가 연강홀에서 오전 11 시부터 진행되었고 오후 4 시부터 개표를 시작했다.
개표결과 최주봉 후보가 252 표, 채승훈 후보가 426 표를 얻어 채승훈씨가 서울협회장으로 당선되었다.

 (사) 한국연극협회 서울지회 창립 발기인 대회 개최

일시 : 2003 년 12 월 1 일 월요일 오후 2 시
장소 : 발렌타인 극장
준비위원
위원장 " 문고헌(극단 춘추 대표, 연출)
위원 : 김태용(극단 수레무대 대표, 연출), 송바울(극단 은행나무 대표, 배우), 송형종(극단 가변무대 대표, 연출), 오유경(그룹 동시대, 연출), 이용우(극단 까망 대표, 연출), 임수택(극단 알과 핵 대표, 연출), 하상길(극단 로뎀 대표, 배우)
간사 : 임승추(연극집단 반 대표, 배우)

중요안건

1) 지회장 선거 선거권을 (사) 한국연극협회 정회원 모두에게 주어지는 직접선거로 결정
2) 2001 년도까지 회비미납자는 투표권 상실
3) 투표당일 회비 완납자는 선거권 부여
4) 서울지회 창립 준비위원을 추진위원으로 명칭을 개정하고 발기인 대회에서 추천하는 정순모(극단 수업 대표, 연출), 이건동(극단 한얼 대표, 연출) 회원을 준비위원으로 임명

서울지회장 선거관련 제 1 차 공개토론회 개최

일시 : 2003 년 12 월 15 일 월요일 오후 2 시
장소 : 알과 핵 소극장
참석자 : 최주봉, 채승훈(입후보자), 임수택(사회자), 김승현, 오세곤, 김태용(패널)
주요안건 : 서울지회장 입후보자들의 선거공약과 지정 패널들의 질의 응답 및 회원들의 질의

(사) 한국연극협회 서울지회 분리독립 창립 정기총회 및 지회장 선거

일시 : 2003 년 12 월 22 일 월요일 오전 11 시
장소 : 연강홀
서울지회장 선거결과
총투표권자 1460 명 중 총투표자는 679 명이며 기호 1 번 최주봉 후보 252 표, 기호 2 번 채승훈 후보가 426 표, 무효 1 표로 서울시 지회장으로 채승훈씨가 당선

* 월간 한국연극 2004 1 월호에서

 

연극협회 서울지회 창립발기인 대회 개최

(서울=연합뉴스) 김경희 기자 = 한국연극협회 서울지회 창립 준비위원회(위원장 문고헌)는 다음달 1일 오후2시 대학로 발렌타인 극장에서 창립 발기인 대회를 개최한다.

연극협회 서울지회 창설은 협회 본부가 서울지회를 겸하며 과부하됐던 업무 부담을 줄이고 본부의 전국적 기능을 강화한다는 차원에서 꾸준히 제기됐던 문제로, 최종원 협회 이사장의 선거 공약이기도 하다.

이번 발기인 대회에서는 지난 연극협회 정기총회에서 의결된 지회 창설과 관련,회장 선거의 일정 및 방법에 대해 구체적으로 논의할 예정이다.

협회 관계자는 "이사장 선거가 내년 1월31일로 잡혀있는 만큼 서울지회의 인선및 위상 정립은 그 이전에 마무리 될 것"이라고 말했다.

kyunghee@yna.co.kr

연합뉴스 2003-11-30 08:30:24

 

연극협회 서울지회, 22일 창립

(서울=연합뉴스) 홍성록기자 = 한국연극협회(이사장 최종원) 서울지회가 22일창립총회를 열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한국연극협회 서울지회 창립 준비위원회(위원장 문고헌)는 1일 오후 대학로 발렌타인극장에서 창립발기인 대회를 열고 22일 오후 2시 대학로 알과핵 소극장에서창립총회를 개최하기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또한 서울지회 회장 선거와 관련, 8일까지 후보등록을 마감하고 15일 연극인과 서울지회 회장후보들이 참석, 서울지회 회장의 행정ㆍ정책 능력을 검증하고 출마의변 등을 들어보는 공개 토론회도 개최한다.

연극협회 서울지회 창설은 협회 본부가 서울지회를 겸하며 과부하됐던 업무 부담을 줄이고 본부의 전국적 기능을 강화한다는 차원에서 꾸준히 제기됐던 문제로,최종원 협회 이사장의 선거 공약이기도 하다.

sunglok@yna.co.kr

연합뉴스 2003-12-01 17:49:53

연극협회 서울지회 발족

(서울=연합뉴스) 홍성록기자 = 한국연극협회 서울지회는 22일 오전 11시 서울종로 연강홀에서 창립총회를 갖고 새 회장으로 연출가 채승훈(49. 극단 창파 대표)씨를 선출했다.

부회장으로는 김동수(57. 극단 김동수컴퍼니 대표)씨와 최용훈(40. 극단 작은신화대표)씨가 뽑혔다.

서울지회 창설은 협회 본부가 서울지회를 겸하며 과부하됐던 업무 부담을 줄이고 본부의 전국적 기능을 강화한다는 차원에서 꾸준히 제기됐던 문제로, 최종원 협회 이사장의 선거 공약이기도 했다.

서울지회는 앞으로 서울지역 극단의 활성화와 연극인의 복지를 위해 일하게 되며 서울연극제 등을 주관하게 된다. sunglok@yna.co.kr

연합뉴스 2003-12-22 17:13:42

 

연극協 채승훈 신임 회장

한국연극협회 서울지회는 22일 오전 11시 서울 종로 연강홀에서 창립총회를 갖고 새 회장으로 연출가 채승훈(49ㆍ극단 창파 대표) 씨를 선출했다. 부회장으로는 김동수(57ㆍ극단 김동수컴퍼니 대표) 씨와 최용훈(40ㆍ극단 작은신화 대표) 씨가 뽑혔다. 서울지회 창설은 협회 본부가 서울지회를 겸하며 과부하됐던 업무 부담을 줄이고 본부의 전국적 기능을 강화한다는 차원에서 꾸준히 제기됐던 문제로, 최종원 협회 이사장의 선거공약이기도 했다. 서울지회는 앞으로 서울 지역 극단의 활성화와 연극인의 복지를 위해 일하게 되며 서울연극제 등을 주관한다.

헤럴드경제 2003-12-24 12:09:05

        http://www.newfacejjang.com에서 복사

 
    H o m e
    
알 려 드 림
    
자 료 실
   
금 전 출 납 부

    자 유 게 시 판

     전국의 극단, 극장, 연극기관 링크
    
전국의 연극관련 대학 링크  
    
서울의 극단 연락처
 
     서울의 소극장 연락처

    서 울 연 극 제
   
서울연극제의 부활을 기원하며